본문 바로가기

시사

페이블로그 광고수입, 이렇게 하면 어때요?

다음 블로그 포스팅을 보다가 페이블로그 광고 수익모델에 대한 것을 보고 정보파악을 해 보았습니다. 우선 페이 블로그는 완전한 광고 포스팅을 복사해 각 블로그에 복사를 하고 그 노출 에 대해 일정정도의 광고비를 지급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가입후 나오는 광고컨텐츠와 당일 광고수입금 화면입니다.


광고주는 일정정도의 금액만큼만 광고비로 지출하기 때문에 광고비가 모두 소진되면 더 이상의 광고비는 지출되지 않습니다. 테스트 할 겸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광고포스팅을 보았는데 그 자체로도 일정 금액이 부여되더군요. 한번에 10원~20원 정도의 수입인 것 같습니다. 아셔야 할 것은 동일한 IP에 한번 클릭을 인정하는 시스템이란 겁니다. 그래서 의도적인 클릭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운영 중인 블로그에 광고 포스팅을 노출하는 것이 불편했기 때문입니다. 초기라서 그런지 광고의 종류가 몇 가지 되지 않고 있지만, 내용이 선정적인 것들도 있고, 내 의사와 무관한 것들이 있어 블로그에 포스팅 하기에 꺼림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용한 방법은 광고를 복사해서 포스팅하지만 발행은 하지 않고 공개로 해 두는 겁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쓴 포스팅에 광고컨텐츠라고 밝힌 후 링크를 걸어두는 방법입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누리꾼들에게 피해를 안주고 싶어서 선택한 방법입니다. 링크를 할 때에는 페이블로그에 포스팅 링크주소를 꼭 입력해야 합니다. 이거 안하면 산정이 안된답니다.


일단은 페이블로그 내에서 광고클릭과 수익이 실시간으로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신뢰는 갑니다. 하지만, 돈에 관련된 일들이 대부분 구차하게 여겨질 수 있는 부분이라 현재로는 테스트의 한 과정이기도 합니다. 우선은 누리꾼의 반응을 보아야겠고, 또 수익에 대해서도 보아야겠죠.


혹 페이블로그에 관심이 있는 블로거 분들은 제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시고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좀 귀찮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