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인터넷전화 사용해보니 좋네요

 

인터넷 전화가 예전과는 달리 좋아졌다는 말에 구입을 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다가 전화기 값이 만만치 않아서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LG070에서 이벤트를 하는 것을 보고 여기저기 정보를 수집한 다음에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약 1주일 지나서 전화기가 도착했는데, 예전과는 달리 음질 상태가 휴대폰 수준에 가깝습니다. 예전에는 약 0.5초 정도 늦게 음성이 전달되고 음질이 많이 떨어지는 현상, 그리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니 헤드셋을 착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함께 온 무선공유기입니다. 이 놈의 어댑터가 불량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통신비용은 마음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몇 년 전에 외국으로 취재를 간 경험이 있는데, 한번은 중국이었고, 한번은 홍콩이었습니다.


중국에서 10일 정도 머문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때 로밍해 간 휴대폰 전화비를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전체적으로 추산해보니까 약 47만 원정도가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에서의 로밍전화는 국내 이동통신사와 중국통신사 두 곳에 요금을 지불해야 하고, 특히 중국에서는 받는 것까지 요금을 지불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홍콩에서는 1만원이 들어가지 않았죠. 이유는 짐작하듯이 인터넷 전화를 사용한 결과였습니다. 노트북으로 인터넷 전화를 사용했었죠. 그랬더니 국내에서 통화하는 비용과 같은 비용이 나오더군요.


그런 기억으로 인터넷 전화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이벤트 기간이라 가입비 무료와 전화기를 공짜로 준다는 말에 신청을 했습니다. 성능에 대한 우려가 있긴 했는데 기우가 되었네요.


인터텟 전화기는 대략 세 종류입니다. 무선으로 사용하는 전화기, 전화기에 유선을 연결하는 전화기, 그리고 노트북에 USB로 연결하는 전화기입니다.


편의상 무선전화기를 선택했습니다. LG 070에서 나온 전화기가 있더군요. 덕분에 무선공유기까지 공짜로 얻게 된 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선인터넷 전화기 입니다.

전화기 기능을 보니까,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공간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나머지 기능들은 일반 휴대폰이 가진 기능들이 대부분 들어 있네요.


집에 무선공유기가 설치되어 있어 가져가서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안되더군요. 이상하다 싶어 이런저런 기능을 눌러보았는데 무선을 수동으로 잡아주는 기능이 있더군요. 간단하게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역시 전자제품을 사면 사용설명서는 꼭 읽어보아야 합니다.


단점은 070번호가 스팸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겁니다. 음질도 알아볼 겸 해서 지인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받질 않더군요. 할 수 없이 휴대폰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녀석은 스팸전화인줄 알고 받지 않았다는 군요. 통화는 이루어졌고 역시 음질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전화요금은 기본료 4,000원에 휴대폰으로 통화시 10초에 7.25원, 시내 시외전화는 3분에 38원, 해외통화는 1분당 50원이랍니다. 그리고 같은 회사 가입자끼리는 무료이군요. 그래서 해외로 공부하러 나가는 학생들이 두 개를 사서 하나는 집에 두고 하나는 가져간다고도 합니다. 공짜로 이용하려는 것이죠.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서비스 부분인데 받은 전화기에 포함되어서 온 무선공유기 어댑터가 불량이었습니다. 전원이 연결이 안 되기에 이리저리 해보다 알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LG 데이콤 서비스에 전화를 했더니 뭔 통화량이 그렇게 많은지 상담자와 연결이 안 되네요.


몇 번 시도하다가 연락처를 남겨주면 전화를 주겠다는 안내 방송에 번호를 남겼지만, 벌써 하루가 지나는 동안에도 연락이 오지 않네요. 이게 불만이라면 불만입니다. 그 나머지는 없습니다.


이동통신이나 한국통신에게는 미안하지만 한 푼이라도 아끼려면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 것이 옳을 거 같습니다. 저는 집 전화까지 인터넷으로 하려고 하나 더 신청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