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박완수 후보 금품수수 의혹 수사결과 공개 촉구

통합 창원시장으로 출마중인 한나라당 박완수 후보의 금품수수 의혹사건에 대해 시민단체가 수사결과를 조속히 공개하고 엄정처벌을 검찰에 촉구했다.

경남진보연합과 마산진보연합, 진해진보연합, 민생민주창원회의는 24일 경남지방검찰청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선거과정을 통해서 창원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이 올바른 판단을 받아야 한다”며 이와 같이 촉구했다.
 


경남진보연합과 마산진보연합, 진해진보연합, 민생민주창원회의가 경남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시민단체들은 수사결과 공개를 촉구하는 서한을 창원지방검찰청 민원실에 접수했다.


한나라당 박완수 후보는 창원시장 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당시인 2002년 4월께 창원 재건축조합장으로부터 5000만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사실은 한 모 재건축조합장이 5000만원을 돌려달라는 소송을 내고 기자회견을 열면서 알려졌다. 

지난 7일 박완수 후보의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검찰의 엄정수사를 촉구한 바 있는 시민단체에 따르면, 이후 검찰은 재건축조합장인 한 씨를 불러 법정 진술을 하게하고, 당시 돈을 주고받는 과정에 같이 참석했던 인물들에 대한 보강수사도 진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시민단체는 박완수 후보에 대한 금품수수 의혹 사건에 대한 수사결과를 공개하지 않고 있는 것은 검찰이 정치적 판단을 하고 있다는 의구심을 불러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 사건은 110만 통합창원시 시민들의 명예와 직접 관련된 내용인 만큼 하루 빨리 수사결과가 발표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검찰의 잘못된 정치적 판단으로 인해 이 사건의 진실규명이 미루어질 경우 통합창원시민들은 부패 시장을 뽑은 불명예와 함께 국민의 혈세 50억이 낭비되는 과정이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시민단체들은 수사결과 공개를 촉구하는 서한을 창원지방검찰청 민원실에 접수했다.